브니엘신학교소개
주한 박성기목사 선교업적
연도별 주요사역
신학교신축 모금안내
온라인기부신청작성
후원계좌안내
발전기금소식
발전기금소식메뉴하단

브니엘신학교홈페이지 중아선교회

브니엘신학교 소개
1950년대

초기 한국은 전쟁으로 인해 참혹한 시련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하였던 때라 부모를 잃은 어린이들이 거리를 방황하고 있었고 이들을 위한 육아원, 영아원, 모자원, 맹아원, 농아원, 양로원, 나병촌등의 지원 사업을 중아선교회가 시행하였습니다. 특히 부산의 연산동지역은 교통상 시내와 격리된 빈민촌이라 그곳에 살던 사람들의 생활은 비참하였고 가냘픈 목숨을 유지하기에 급급한 굶주린 수많은 어린이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아파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당시 미국에서 유학을 마치고 미국선교사(박성기목사) 신분으로 돌아와 보니 50년대 말의 한국은 빈곤으로 인해 너무나 어려운 현실이었고 당장 이들에게 시급한 것이 식량, 의복, 의약품등을 미국선교회에 요청하여 먼저 나누어주는 일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미국 어린이들처럼 잘먹고 잘 살 수 있다는 희망을 불어넣어 주고 꿈과 용기를 심어 주어야겠다고 생각되어 어떻게 하든지 우리 스스로 자생력을 길러주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고 우선 저들을 불러모아 "하나님께 나오면 우리도 잘 살 수 있다"는 희망을 불어 넣어주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대학 설립 계획을 뒤로 미루고 어린이들을 위한 일반교육을 먼저 시작하기로 결심하고 미국 선교본부와 협의하여 누구든지 오기만 하면 공부를 가르치겠다는 포스터를 붙였고, 그리하여처음으로 몇몇 어린이들이 천막 속으로 모여 들었습니다.

1960년대

1960년부터는 일반시민과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어 주고자 대형천막을 이용하여 전국적으로 미국선교사들과 함께 순회전도집회를 계속하였습니다. 그와 아울러 미국선교 본부에서 요청이 오면 미국, 캐나다, 영국, 덴마크, 스웨덴등을 다니며 집회를 계속하면서 한국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하면서 그 곳에서 모인 헌금으로 한국정부, 한국학생전도사업, 개척교회, 양로원, 재활원, 고아원, 나병촌 등 수없이 많은 단체를 지원 해 준 것을 박정희 대통령께서 중아선교회 활동에 감사를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우리사회에서 소외된 가난한 아동들의 정서함양에 기여하며 활발한 모금활동과 선교활동을 펼쳤습니다.

1970년대

1970년도 계속되는 수많은 학생전도집회와 일반 시민전도집회를 계속하면서 한편으로는 음성나환 자정착촌 지원사업과 사회복지법인 한서기독재단 정신박약아동의 재활을 돕기위한 애리원을 개원하여 지원해 주는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1980년대

1980년도에 들어서면서 중아선교회가 지역사회를 위해서 더욱 활발히 활동을 전개하며 학생전도사업과 빈민구제와 저소득 학생장학금지급등을 하고 일반사회지원을 위해서 헌신의 힘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중아선교회 산하 직원들이 모두 나서서 88올림픽과 아시안게임등을 통해서 자원봉사단 을 조직하여, 돕는 일에 힘쓰며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1990년대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한서기독재단 애리원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전하고, 학교 복음화를 위해서 브니엘중·고등학교 이전사업과 신학대학을 세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며 전도의 전당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개척교회지원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중아선교회가 사회와 친화적인 관계를 유지하고자 많은 분야에서 활동을 개시하였습니다.

2000년대

중아선교회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국내의 많은 사회복지단체, 학생전도, 개척교회가 중아선교회의 도움으로 탄생하였고, 세계 각처에 선교사를 파송하여 그 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해서 무지를 퇴치하고 복음을 전하며 각종 활동을 계속하였습니다. 3개 브니엘노회와 브니엘총회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C) 2015. Peniel Theological Seminary.
611-829 부산시 연제구 연산2동 1643-1 / 전화 : 051)867-9107~8 / 팩스 : 051)864-6265 / Email : penielths@hanmail.net


본 사이트는 네이버 나눔체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 바로가기 ]
이미지는 카페24 호스팅서비스를 통해 사용권한을 얻은 저작물음을 밝혀드립니다. Designed by onchurchnet

온쳐치넷 AS센터 이동하기